본문 바로가기

게임 리뷰

하이파이 러쉬(Hi-Fi RUSH) 리뷰

하이파이 오디오와 스타일리시 액션의 하이파이브

 

 

플레이 리뷰

 

탱고 게임웍스 개발,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유통의 리듬 액션 게임.

 

Hi-Fi RUSH - Official Launch Trailer


기본 4박자의 다양한 음악들을 듣고 있으면 카툰 풍 그래픽의 주변환경과 적 모두가 박자에 맞추어 움직이고 공격한다. 둥.둥.둥.탁. 주인공 락스타 '차이'의 움직임을 박자에 맞추어 움직이며 신나게 플레이하면 된다. 대시, 점프, 공격, 패링 등 모든 행동을 박자에 맞추어 움직이면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하다.


Hi-Fi RUSH - Official Launch Trailer


리듬게임을 즐겨하지 않았더라도 하다 보면 손과 귀가 익어 자연스럽게 비트에 맞춰 즐기고 있는 본인을 발견할 것이다. 나도 처음에는 B,C,D rank만 받았는데 후반부에서는 거의 A rank만 받으며 플레이가 가능했다. S는 한 번도 못 받았다.ㅠ

스토리는 전형적이고 선형적인 내용으로 초반 30분만 진행하면 결말까지 예측이 가능하다. 뻔한 스토리이지만, 진행 과정에서 볼 수 있는 매력 있는 캐릭터들과 유머러스한 대사들 덕에 스토리 역시 스킵 없이 재미있게 즐겼다. 1회 차 엔딩 이후 2회 차 스토리가 따로 이어진다.

홍보에 비중을 두고 있는 게임업계 분위기와 다르게 사전 홍보가 전혀 없이 엑스박스 개발자 다이렉트에서 생중계 중 공개하고 바로 출시(게임패스 데이원)하였음에도 게임성만으로 호평을 받으며 흥행에 성공했다는 점이 인상깊다.

 

 

메타크리틱

 

메타스코어 88 / 100 (47리뷰)
유저 점수 9.0 / 10 (2345평가)

개인평가 8.5 / 10


 

플레이타임 (howlongtobeat)

 

메인스토리만 진행 시 : 11시간
100% 달성 : 26시간 30분

나는 보통 난이도로 메인스토리 1회 차만 진행했는데, 실제로 15시간 전후로 걸린 것 같다.